코인 전망/코인이슈

월드코인의 하락세 지속

cyano 2023. 9. 5. 11:19

안녕하세요 시아노입니다. 월드코인이 연일 하락세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누가 봐도 추세자체가 하락 입니다.

반전추세는 언제쯤 오게 될까요? 투입자금 헤아리며 반전신호가 오기를 기대하고 있는데.. .생각했던 1천원대 초반이 올지 조마조마한 마음으로 기다리고 있습니다.

 

샘알트만의 생각

X에 샘알트만의 트윗이 있어 잠깐 소개합니다. 신념+옳음이 게임의 90%라고 썼네요... 그 밑에 많은 댓글이 있지만, 일단 알트만의 트윗에 대해 나는 어떻게 생각하고 있나를 생각해 봅니다.

신념은 나의 확신이고 옳음은 기준이 존재하지 않는 것이니 그것도 결국 나의 옳음으로 해석하는 것이 맞아 보입니다.

따라서 내가 옳다고 생각하는 것에 확고한 믿음을 가지면, 게임의 승률은 90%다 하고 해석할 수 있겠네요.

샘 알트만이 확신하는 미래는 인공지능이 만연하는 세상입니다.  그런 시대 인간의 지위를 우려하는 자세는 곧 인간에 대한 연민과 우려, 사랑이 담겨져 있다고 봐야 겠지요. 

그러니 지금 기준으로 봐도 그런 우려는 옳음이라고 보는 것이 타당할 것입니다.

게임체인저

그런 인공지능이 활개치는 미래. 누구는 그런 시대 자체가 오지 않을 것이라 하고, 누구는 비트코인만이 유일한 답이라고 합니다. 

누구말이 옳을지는 아무도 알 수 없지만, 샘 알트먼이 말하는 90% 와 10% 어느쪽에 투자를 하던, 확율에 투자하는 투자자로써 깊이 고민해볼 문제로써는 확신과 옳음의 주제가 제격인 것도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사실 알트코인의 미래에 대해 명확한 확신을 가지지는 못하지만, 샘 알트만 개인, 아니 샘 알트만 행적을 놓고 보면 그가 바로 매우 강력한 게임체인저임에는 틀림 없어 보이기 때문에,  통찰력이 별로 없는 개인으로써 게임체인저의 의견에 따라 베팅하는 건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그의 생각에 동의한다면 말이죠. 

월드코인의 챠트

월드코인 일봉챠트

챠트상으로 하단 그어 놓은 1,100원 라인이 잘 보이지 않지만, 현재 하단채널에 맞닿은 1,100이 매수진입 포인트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단기적인 관점에서 채널중단까지 반등하면 매도하는 시나리오로 말이죠.

추세가 언제 완전히 전환될지 알 수 없지만, 몇 달간은 지속하락 이거나 보합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전세계적으로 홍채수집에 대한 인식전환이 이루어지거나, 보안상 아무 문제가 없다는 기술적 발표가 있기 전 까지는 말이죠.
상승추세에 있는 다른 코인에 관심을 두어야 하는데, 한번 꽂히니 그게 잘 안되네요. ㅎㅎ 

그래도 엔버월드에서 약 25% 수익을 냈고, 비상장 주식으로 약간의 수익이 오르고 있는 중이니... 내 확신이 조금 틀렸다 하더라도... 이건 가치 코인이 분명하다는 주문을 외우며... 장기로 관심을 가져 보려 합니다. ^^

상장이후 하락추세가 계속 이어지기 때문에 월드코인으로 돈을 번 투자자들 보다는 잃은 투자자가 많을 것 입니다. 장기로 가치투자 하는 사람들은 지속적으로 모아가겠지만, 단기 투자자들에게는 지옥같은 날들일 텐데요...

힘든 상황일 수록 냉철하게 판단해서 하락시에도 수익을 내는 방법을 찾아보고 스킬을 쌓는 기회가 되길 바래 봅니다. 모두들 성투하시기 바랍니다.